한국당 대전시당 "시, 도시공사 무책임한 태도 일관 비판 받아 마땅"

대전 유성복합터미널 불법 선분양 논란과 관련 지역 정치권에서도 시와 도시공사를 비판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21일 박희조 수석대변인 명의의 성명을 통해 선분양 논란과 관련 "10년 넘게 무산과 재개를 반복하며 파행을 겪었던 유성복합터미널 사업이 시와 도시공사의 소극적 대처와 수수방관 속에 또다시 좌초 위기에 직면했다"며 "또다시 대전시정에 `허태정 리스크`가 드리워지고 있어 안타깝다"고 밝혔다.

시당은 "유성구는 불법적인 선분양 의혹이 있다며 이 사업 시행업자를 경찰에 고발했고, 시행업자는 적법한 사전예약이라고 해명하는 어처구니없는 상황이 발생했다"며 "이 사업의 주체이자 최종적인 관리감독자인 시와 도시공사는 소극적이고 무책임한 태도로 일관하고 있어 비판 받아 마땅하다"고 지적했다.

시당은 또 "경찰은 시행업자가 실제 관련법을 위반하며 불법적인 선분양을 했는지, 이 과정에서 선의의 피해자가 있는지 등에 대해 신속하게 수사해 주길 바란다"며 "사업주체의 수장인 허 시장 또한 뒷짐 지고 수수방관하고 있을 때가 아니라 진상파악에 적극 나서고 사업 정상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바른미래당 대전시당도 시의 철저한 관리감독을 촉구하고 나섰다.

시당은 "2017년 6월 우선협상 대상자였던 롯데컨소시엄과의 협약이 무산되고 지난해 5월 자본금 1억여 원의 시행업체가 선정됐다"며 "시행업체의 자본력 및 사업 추진 역량에 대한 논란이 끊임없이 제기돼 온 상황에서 선분양 논란으로 또 다시 재무능력에 대한 의혹이 증폭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유성복합터미널은 숙원사업임에도 불구하고 시의 안일한 행정으로 인해 10년이라는 시간을 낭비한 사업"이라며 "시민의 불편을 한시라도 빨리 풀어야 할 숙원사업에 대한 철저한 관리 감독을 촉구하고, 불거진 선분양 의혹과 업체의 재무 건정성 입증에 시행업체 측도 명명백백하게 밝히기 바란다"고 강조했다.정성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성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