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충남본부, 'N돌핀과 함께하는 머니(Money)특강'

대학생 봉사단 `N돌핀`이  충남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머니 특강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 충남지역본부 제공
대학생 봉사단 `N돌핀`이 충남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머니 특강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 충남지역본부 제공
NH농협은행 충남본부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13일과 16일 두 차례 걸쳐 충남본부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홍성과 예산지역 초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머니(Money)특강`을 실시했다.

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이 진행한 이번 특강에서 초등학생들은 `용돈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금융강의를 듣고 우리가족 저금통 만들기, 용돈굴리기 보드게임, 은행창구체험 등 금융 콘텐츠를 직접 경험하면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어린이들은 특히 직접 은행통장을 개설하고 금융상품에 가입하는 등 난생 처음 창구체험을 통해 경제 관념을 익히게 됐다. 엄마 아빠와 함께 우유팩으로 우리가족저금통을 만들어 스티커를 붙이고 그림을 그려 넣는 과정에서는 웃음꽃이 피어났다.

이날 머니특강에 나선 대학생 봉사단 N돌핀은 지난 2013년 구성돼 올해 7년차를 맞고 있는 농협의 금융홍보단으로, 전국에서 100여 명, 충남에서는 4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대학에서 경제관련 학과를 전공하고 있는 학생들로,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자원봉사활동을 하거나 초등학교 생들에게 금융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조두식 NH농협은행 충남본부장은 "최근 청소년들이 경제나 금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앞으로 청소년들이 금융을 쉽게 이해하고 올바른 경제관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체험형 금융교육을 희망하는 기관이나 단체, 개인은 충남농협 청소년금융교육센터 ☎ (041) 339-5510로 신청가능하다. 은현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