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권곡초, 대관초, 시초초, 공주여중, 천안신당고, 홍성여고 등

학교공간혁신 전문가지원단이 지난 13일 공주여중에서 현장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충남도교육청 제공
학교공간혁신 전문가지원단이 지난 13일 공주여중에서 현장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충남도교육청 제공
충남도교육청은 온양권곡초, 대관초, 시초초, 공주여중, 천안신당고, 홍성여고 등 6개 학교를 대상으로 올해 학교 공간 혁신사업 공사에 본격 착수했다.

도교육청은 6개 학교에 총 사업비 40억 원을 투입해 돌봄교실·저학년교실과 놀이공간, 학교도서관과 인문교과·휴게공간, 고교학점제와 홈베이스, 학생자치활동과 프로젝트수업 등 공간의 연계를 통해 학습과 놀이, 휴식이 조화로운 다양한 공간을 구성한다.

이번 사업에서는 대학교수, 건축사, 교사 등 20명으로 구성된 학교공간혁신 전문가지원단이 공정별로 현장점검을 통해 사용자의 참여설계 의도와 방향제시, 시공품질 확보, 디자인 자문 등 현장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게 된다.

학교공간혁신사업은 미래교육에 대응하는 공간으로의 재구조화, 학생·교사 등 사용자가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학교 공간 설계를 통해 학교 구성원이 행복하고 창의적인 공간을 만들기 위한 것으로, 학교의 일부 공간을 혁신하는 영역단위와 건물이나 학교 전체를 혁신하는 건물단위·학교단위 사업으로 나뉜다.

도교육청은 3개년 계획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56억 원, 2020년 520억 원, 2021년 600억 원 투자하는 등 점차 규모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차상배 도교육청 시설과장은 "학교공간혁신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학교별 사용자와 공간혁신 전문가의 자문과 의견을 수렴해 내년 영역단위 사업에 반영 하겠다"고 말했다.은현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