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일 오전 10시 대전시청앞 보라매공원 잔디광장서 열려

대전일보와 대전수의사회가 공동 주최하는 `2019 대전수의사회와 함께하는 퍼펙트 마이펫` 행사가 내달 1일 오전 10시 대전시청 남문광장 앞 보라매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반려인구 1000만 시대를 맞아 대전과 충청지역 반려동물 건강과 반려인 문화수준 제고를 바탕으로 반려동물가족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열린다. 특히 반려동물 보호자를 대상으로 설채현 수의사가 동물행동학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반려동물과 관련된 각종 사료, 용품, 의약품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우선 대전수의사회는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참가한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무료진료와 미용을 제공한다. 반려동물 무료진료 항목은 관절, 영양 등 일반진료, 피부질환, 영상진단, 구강질환 등이며 진료상담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 키우는 방법, 건강관리법 등 반려가족이라면 알아야 할 유익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대전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인수공통전염병 검사도 병행 실시한다. 우송정보대학과 대전과학기술대학교에서는 애견 미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게임과 경품 추첨의 행운도 잡을 수 있다.

개막식에 앞서 10시 반려동물상식 OX퀴즈 사전 이벤트로 시작한다. 퀴즈는 반려가족이라면 알아야 할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되며 마지막까지 남은 참가자에게 경품이 제공된다.

본 행사는 OX퀴즈가 끝난 뒤 오전 11시 개막식으로 시작한다. 내빈소개와 주최 측 환영사를 비롯해 개막식의 마지막 순서로 경품추첨이 준비돼 있다. 경품은 반려동물 필수용품이며 추첨을 통해 참가한 반려가족들에게 주어질 예정이다.

오후 12시부터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림보게임과 반려동물 장기자랑이 진행된다. 오후 1시 40분에는 도전골든벨이 개최된다. 도전골든벨 퀴즈는 앞선 OX퀴즈와 같이 반려동물에 대한 기본 상식으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입상순위에 따라 반려동물 용품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이어 2시 20분에는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 달리는 달리기 행사가 열린다.

오후 3시 30분에는 설채현 수의사의 특강이 예정돼 있다. 설 수의사는 반려견 행동 전문 수의사로 이날 반려가족에게 동물행동학 특강을 진행한다. 설 수의사는 한 방송사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는 프로그램에 출연해 유명세를 타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반려인들은 안전을 위해 반려동물에게 목줄을 착용시켜야 한다. 맹견의 경우 입마개를 착용해야 한다. 또 행사장 입구에서 개인별로 반려동물 배변봉투를 지급하며 반려동물 화장실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호창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창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