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충청남도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홍덕)은 13일 세한대학교 대강당에서 지역내 학교 조리사, 조리원 21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학교급식 조리사, 조리원 직무연수를 가졌다.

이번 교육은 초, 중, 고등학교 및 공립 유치원 조리사, 조리원이 참여했으며 학교급식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학교에 근무하는 조리담당자들은 학기 중 학생들의 급식을 책임지고 있어 연수 참여가 어려운데 현장 업무에 부담이 적은 이번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의 기회를 마련했다.

올 직무연수에는 여름방학 후 개학기 8-9월 발생하기 쉬운 식중독 등 위생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학교급식 HACCP시스템의 올바른 이해 및 적용이란 주제로 교육부 학교급식위생관리지침서를 공동집필한 강영재 박사를 초빙, 식중독 예방 교육을 했다.

또한, 지역농산물과 제철 식재료를 반영한 우리나라 전통 식문화의 필요성의 정확한 이해 및 적용을 위해 지리산제철음식학교 고은정 대표로부터 교육이 이뤄졌다.

한홍덕 교육장은 "오늘 교육 내용을 학교 현장에서 적용하여 실천할 수 있도록 하고, 급식 조리의 전문가로써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안전하고 맛있는 건강한 밥상을 책임져 달라"고 당부했다.

차진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