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는 13일 2019년 세종 스타기업 지정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대명연마, 비앤알 등 7개 기업이 지정서를 받았다.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시는 13일 2019년 세종 스타기업 지정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대명연마, 비앤알 등 7개 기업이 지정서를 받았다.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시는 13일 성장 잠재력이 높고 지역사회에 공헌한 스타기업 7개사를 선정했다.

시는 이날 `2019년 세종 스타기업 지정서 수여식`을 가졌다.

올해 세종 스타기업으로 지정된 7개사는 △㈜대명연마 △비앤알㈜ △엘이디라이텍㈜ △㈜케이앤케이 △㈜케이엠에프 △한국바이오켐제약㈜ △㈜한국소스다.

이 기업들은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 173억 원, 매출증가율 11.8%, 고용증가율 20.1%를 기록했다.

세종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지난해부터 중소벤처기업부와 세종시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스타기업은 지역 주력산업 및 연관 업종에 종사하는 중소기업 중에서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이 30∼500억 원이고, 상시고용인력 10인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된다.

지난해 세종시 스타기업에 선정된 4개사는 올해 평균 매출신장율 6.3%, 수출증가율 75.1%, 고용증가율 9.1%가 증가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였다.

시는 향후 5년간 매년 5개씩 총 25개의 지역 스타기업을 선정해 전담프로젝트 매니저(PM) 배정, 기술혁신지원(R&D기획지원),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방안 컨설팅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선정 기업은 성장전략 및 기술컨설팅, R&D 지원 등에 1곳당 4억 원 내외의 혜택을 받게 된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에 선정된 세종 스타기업은 해당 분야에서 경쟁력이 입증된 우수기업"이라고 강조하고 "이들 스타기업이 국제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행·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임용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용우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