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충북도와 청주시는 13일 충북도청에서 청주시에 투자하는 ㈜네추럴에프앤피와 40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시종 도지사, 김항섭 청주부시장, ㈜네추럴에프앤피 이현직 대표이사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서 충북도와 청주시는 ㈜네추럴에프앤피의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지원하고, ㈜네추럴에프앤피는 투자 이행 및 투자규모 확충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 자재 구매, 지역민 우선채용 등 지역 경기 활성화에 힘쓰기로 했다.

㈜네추럴에프앤피는 건강기능식품 및 기능성화장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지난 4월 오창공장이 화재로 소실됐다.

이에 ㈜네추럴에프앤피는 화재로 소실된 오창공장을 스마트 공장으로 복구할 계획이다.

또 인근 공장도 인수해 신규 설비를 갖춰 생산성을 높이고 생산시스템의 효율적 관리 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시종 지사는 "㈜네추럴에프앤피가 빠른 시일 내 사업이 본 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충북을 전국에서 가장 기업하기 좋은 도로 만들어,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도민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투자유치와 함께 기업지원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