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영동군 보건·위생  관련 공무원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들이 영동군 양산면 송호관광지에서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을 벌였다. 사진=영동군 제공.
지난 9일 영동군 보건·위생 관련 공무원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들이 영동군 양산면 송호관광지에서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을 벌였다. 사진=영동군 제공.
[영동]영동군은 지난 9일 양산면 송호관광지에서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캠페인은 여름 휴가철 야외 활동으로 인한 감염병 발생 및 식중독을 예방하고 당·나트륨 줄이기 등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도하고자 보건·위생 관련 공무원 15여 명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이 참여해 행락객들이 많이 찾는 피서지를 찾아 거리홍보를 벌였다.

감염병 예방의 기본인 올바른 손씻기 방법 6단계부터 시작해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킬 것을 강조하며 리플릿 등의 홍보물을 배포했다.

여름철에는 위장관감염증, 세균성이질, 장티푸스 등 물이나 음식을 통해 전파되는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이 유행할 수 있다.

특히, 오염된 물이나 음식으로 전염되는 A형간염의 경우 20-40세를 중심으로 예년에 비해 급격히 증가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며 특히 조개, 어패류를 날것으로 먹는 것을 삼가야 한다.

또 야외활동 증가에 따라 진드기에 물려 발생하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을 조심해야 한다.

군은 이러한 점을 부각하며 군민과 관광객들의 생활 속 감염병 안전 수칙을 집중 홍보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병에 취약해지기 쉬운 무더운 날씨, 적극적인 주민 홍보로 군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 유도와 각종 질병 발생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손동균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