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체육계가 대전시의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성사업 기본 계획안 발표에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대전시체육회는 25일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성사업 지지성명서`를 내고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성사업 추진을 환영하고 적극적인 지지를 보낸다"며 "대전 시민이 스포츠를 통한 다양한 복지 혜택을 폭넓게 누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 "서남부종합스포츠타운 조성이 조속히 추진되어 이를 계기로 충청권 스포츠 선진화의 기틀 마련에 최선을 다해 주기를 염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지 성명서 발표에는 대전시체육회 및 대전시야구소프트볼협회, 대전시테니스협회, 대전시농구협회, 대전시탁구협회, 대전시당구협회, 대전시수중·핀수영협회, 대전시회원종목단체전무이사협의회, 대전시체육회 전문스포츠지도자 일동 등 다수의 단체가 동참했다.

한국야구위원회(KBO)도 환영문을 내고 "대전 신축 야구장이 야구팬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관람 환경을 제공하는 팬 친화적인 야구장이 되기를 희망하고 대전시를 대표하는 최고의 야구장이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 새 야구장인 (가칭)베이스볼드림파크는 개방형 형태로 연면적 5만 2100㎡에 지하 1층, 지상 4층, 관람석 2만 2000석 규모로 지어진다.강은선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은선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