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오는 26일 더위 Beer 맥주파티` 특별 이벤트가 금산시장 전역에서 진행된다. 사진은 지난 월장 모습.사진=금산군 제공
전통시장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오는 26일 더위 Beer 맥주파티` 특별 이벤트가 금산시장 전역에서 진행된다. 사진은 지난 월장 모습.사진=금산군 제공
[금산]금산군 금산시장은 오는 26일 지역주민들을 위한 7월 월장으로 `더위 Beer 맥주파티`가 진행된다.

군에 따르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상권기능을 강화하고 침체되어있는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금산다락원의 창조지역사업 `예(藝)들아 금산가자!` 의 후원으로 특설무대가 설치되고 JTBC 슈퍼밴드 결선진출 스타인 디폴이 출연, 멋진 연주를 들려준다.

특히 디폴은 금산이 고향인 배우 박순천씨의 아들로 알려져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전문 DJ공연과 다양한 지역동아리들이 출연, 맥주파티에 가장 어울리는 공연으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여름의 더위를 날려 버리는 대나무물총만들기놀이, 물풍선 던지기놀이, 부채만들기, 모기퇴치제만들기, 수박씨얼굴다트게임 등 다양한 체험이 준비돼 있다.

빈 점포에서 공포영화상영관으로 오싹함을 즐길 수 있고 해변의 사진관에서 사진으로 추억을 담을 수 있다.

이날 맥주파티는 1잔 당 1000원의 저렴한 가격에 즐기고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와 SNS를 이용한 후기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비치된 텀블러를 사용하거나 텀블러를 휴대할 경우 맥주 1회 무료쿠폰을 제공된다.

맥주를 즐길 수 없는 임산부에게는 무알콜 칵테일 쿠폰이 준비되고 지역셀러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먹을 거리와 소품판매도 이뤄진다.

한편 월장이 더 풍성해지고 젊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가운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지역축제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길효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