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학교 컴퓨터공학과와 ㈜휴먼플래닛이 허재영 충남도립대학교 총장과 임윤수 대표이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회사를 체결했다.사진=충남도립대 제공
충남도립대학교 컴퓨터공학과와 ㈜휴먼플래닛이 허재영 충남도립대학교 총장과 임윤수 대표이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회사를 체결했다.사진=충남도립대 제공
[청양]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 컴퓨터공학과가 환경컨설팅 전문 업체인 ㈜휴먼플래닛과 손잡고 전공 역량과 취업 범위를 한 단계 높인다.

충남도립대학교는 허재영 총장과 진영근 컴퓨터공학과 교수를 비롯해 ㈜휴먼플래닛 임윤수 대표이사, 최재훈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휴먼플래닛과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허재영 총장과 임윤수·최재훈 대표이사는 가족회사 협약을 통해 산학협력 정신을 바탕으로 지식과 정보를 교환하고 시대에 부응하는 인재를 육성하기로 약속했다.

구체적으로 양 기관은 △기술개발 및 기술지도 △기업지원 정보교류사업 △NCS기반 교육과정 참여 등을 추진한다.

또한 방학 중 현장학습 실습을 통해 재학생과 졸업생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는 데 힘을 모은다.

특히 충남도립대학교는 환경과 IT를 접목한 ㈜휴먼플래닛과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대학에 부족한 현장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해 교육 과정의 혁신도 도모한다는 전략이다.

충남 홍성에 본사를 둔 ㈜휴먼플래닛은 △환경영향평가 △통합환경허가 관리 △수환경분야 컨설팅 등 환경과 IT를 접목한 기술로 한 다양한 연구 사업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허재영 총장은 "충남도립대학교는 올해 학과 맞춤형 가족회사 체결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변화의 최전선에 있는 기업들의 혁신과 노하우를 대학의 교육과정으로 적극 받아들이고 있다"며 "컴퓨터공학과와 휴먼플래닛이 한 가족으로 상생 발전해 국가와 지역사회를 이끄는 인재 육성의 기반을 키워갈 수 있게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박대항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