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논산시 제공
사진=논산시 제공
[논산]논산시가 사람 꽃 피우는 논산이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도서관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7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16일 시청 상황실에서 도서관의 효율적 운영 도모와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도서관운영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위촉직 13명, 당연직 1명을 비롯해 총 14명으로 구성된 도서관운영위원회는 열린도서관·강경도서관·연무도서관 3개소를 통합하는 것으로, 앞으로 3년의 임기동안 도서관 운영 및 발전을 위한 논의와 독서문화 조성을 위한 방안모색에 함께한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은 △이인하 충청남도남부평생학습관 문헌정보부장 △유경희 YWCA사무총장 △임영선 기민중학교 교사 △유환숙 문예교육 강사 △박용신 논산문인협회 사무국장 등 독서와 인문학관련 분야에서 다양한 구성원이 참여해 새로우면서도 효율적인 운영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열린도서관은 단순한 학습공간이 아닌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와 소통의 복합커뮤니티센터로 사람을 키우는 평생교육의 구심점이 될 것"이라며 "문화가 성장하는 풍요로운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운영위원들의 역량과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 개관한 열린도서관은 종합자료실, 스터디룸, 강의실, 다목적실 등 다양한 구성은 물론 독서진흥 및 평생학습기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문화서비스와 삶의 여유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시민들의 힐링쉼터 역할을 톡톡히 하고있다.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