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경상업고등학교 제공
사진=강경상업고등학교 제공
[논산]강경상업고등학교(교장 기호엽)는 논산경찰서(서장 장창우)·호서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유영기)과 2020학년도 강경상업고등학교 경찰사무행정과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교육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이들 기관은 △상호 인적자원 활용 △평생교육원 연계를 통한 교육기회 확대 △현장 중심의 경찰업무 교육 실시 등 다양한 협력을 펴기로 했다.

학점은행제를 통한 고교생들의 학위 취득 교육기회 확대, 공동 교육사업 및 세미나 개최, 기관 전문가들의 현장업무지도 협력, 우수한 경찰 공무원 양성을 위한 직업 교육, 정기적 정보 교류와 학기별 교육과정 평가회 등 상호 발전을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

장창우 논산경찰서장은 "강경상업고등학교는 전국 최초로 남녀 공학 경찰사무행정과를 신설했다"며 "최근 민생치안 서비스 구현을 위한 자치경찰제가 전국에 단계적으로 도입되고 있는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직업 능력과 마인드를 갖춘 우수한 경찰 인재를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유영기 호서대학교 평생교육원 원장은 "대학의 우수한 교수진과 교육시설을 통해 강경상업고등학교 학생들이 시대의 흐름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평생교육을 제공받고 소중한 꿈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경상업고등학교는 지난 1일 경찰사무행정과 신설을 승인받아 2020학년도에는 경찰사무행정과 1개 반을 모집하며, 이외에도 부사관경영과 2개반, 금융·회계과 2개반을 모집한다. 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