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SW교육센터와 충남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19일부터 25일까지 `전국 고등학교 동아리 소프트웨어(SW) 경진대회` 예선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모든 유형의 고등학교 SW 동아리에 소속된 학생이면 누구나 최소 3명 최대 5명까지의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단, 교내 동아리 활동과 연계돼야 하기 때문에 같은 동아리 소속 학생들로만 팀을 구성해야 한다.

참가 신청은 KAIST SW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류를 다운로드 받은 뒤 일상생활 속 아이디어 실현을 위한 SW 개발 계획서를 작성, 온라인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초 및 응용 SW, 모바일앱, 임베디드 SW를 포함한 SW 전 분야에 걸쳐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으며, 계획서 심사를 통해 다음달 2일에 본선 진출 팀을 발표할 예정이다.

11월 2일 KAIST 본원에서 열리는 본선에서는 팀별로 구현한 프로젝트 결과물에 대한 포스터 발표와 시연을 평가, 수상 팀을 선정한다.

대상 1개 팀에는 KAIST와 충남대 총장상과 2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은상 2개 팀과 동상 3개 팀에는 상장과 함께 각각 100만 원과 50만 원의 상금이 수여 될 예정이다. 장려상 선발팀에는 KAIST SW교육센터장 및 충남대 SW중심대학사업단장상이 전달된다.박영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