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회견서 일본 경제보복 조치 강력 비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5일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를 강하게 비판하면서 문재인 대통령과 어떤 형태의 회담에도 응하겠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현재 일본이 자행하고 있는 퇴행적 경제보복은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잘못된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며 "우리 당은 일본의 경제보복을 준엄하게 성토하며 이를 즉각 철회할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특히 "위기 상황에 정치 지도자들이 머리를 맞대는 모습은 그 자체로 국민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문 대통령과의 회담을 제안하고자 한다. 실질적인 논의가 가능하다면 우리 당은 대승적 차원에서 어떤 회담이라도 수용하겠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대통령과 5당 대표와의 회동 형식도 포함될 수 있느냐는 질문에 "경제를 살리고 국가를 지키고 국민들 돕기 위한 것이라면 모든 방식에 다 동의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또 "이 문제는 결국 외교적으로 풀 수밖에 없고 대통령께서 직접 나서서 해결해야 한다"면서 "서둘러 대일특사를 파견할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그러면서 "미국이 우리와 같은 입장에서 일본의 잘못된 행동을 막아내도록 설득해야 한다. 대미특사 파견 등 가능한 방안을 찾아주실 것을 요청한다"며 "국회 대표단의 방일과 함께 국회 차원의 방미 대표단 추진도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황 대표는 "정부와 경제계, 정치권이 참여하는 `민관정협력위원회`를 구성해 장단기 해법을 찾아갈 민관 협력 대응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며 "국회 내에 `일본규제 관련 대책 국회 특위`를 구성하자"고 제안했다. 서울=김시헌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시헌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