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홍묵 (사진 좌)계룡시장이 남권희 육군학사장교 총동문회장을 군문화축제,엑스포 홍보위원 에 위촉 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계룡시 제공
최홍묵 (사진 좌)계룡시장이 남권희 육군학사장교 총동문회장을 군문화축제,엑스포 홍보위원 에 위촉 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계룡시 제공
[계룡]2019계룡세계軍문화축제와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를 앞두고 대한민국 육군 학사장교 제13기 임관 30주년 기념행사(이하 기념행사)가 국방수도 계룡시에서 열려 이들 행사의 홍보를 톡톡히 했다.

기념행사는 계룡시가 이들 축제와 엑스포 행사 홍보를 위해 국군 장병과 그 가족은 물론 예비역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서 유치했다.

14일 시에 따르면 기념행사는 지난 12일부터 14일 까지 남권희 학사장교 제15대 총동문회장(2기)을 비롯해 1기 출신 국회의원 3명, 현역장교, 예비역, 가족 등 총 350여 명이 대거 참여해 진행됐다.

시는 계룡세계軍문화축제 홍보영상을 상영해 축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관심을 갖게 하고 남권희 학사장교 총동문회장을 2020엑스포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행사는 조별로 나눠 단체운동, 계룡산 등반 및 테니스 시합에 이어 계룡대 무궁화회관에서 3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특히 이번 기념행사 기간 동안 지역 숙박 및 음식점 이용과 시 특산품을 구매하도록 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활력을 불어 넣었다.

최홍묵 계룡시장은 "장교단이 계룡세계軍문화축제와 엑스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 주어 감사함과 뿌듯함을 느낀다"며 "올 가을 계룡세계軍문화축제에 가족과 함께 꼭 참석할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