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학교

한남대학교는 수시모집으로 53개 학과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88.6%인 2518명을 선발한다. 모든 학과에서 문·이과 상관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전형간소화 차원에서 학생부교과·학생부종합·실기/실적위주 등 3개의 전형만을 운영한다. 학생부교과전형은 교과성적만 100% 반영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1단계 서류종합평가·2단계 면접평가로 이뤄진다. 실기/실적위주전형에는 체육특기자·디자인특기자·어학인재전형과 실기고사를 실시하는 예·체능계학과(미술교육과·융합디자인전공·회화전공·스포츠과학과) 일반전형이 있다.

학생부교과전형은 석차등급(1-9등급)이 부여된 전교과·전과목을 반영한다. 학년별 반영비율은 1학년과 2학년 각 30%, 3학년 40%다. 올해 전교과·전과목 반영으로 변경된 `지역인재교과우수자전형` 지원요건은 대전·세종·충청 소재 고교 졸업(예정)자로서, 입학부터 졸업까지 해당 지역 고교에 재학(졸업)해야 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의 경우 내신성적만 가지고 합격·불합격을 결정하는 전형이 아니므로 지원 학과와 관련된 교과 및 비교과 활동을 성실하게 활동해왔다면 충분히 지원 가능하다.

학생부종합전형은 1단계에서 서류평가 100%로 4배수 선발하며 2단계는 1단계 성적 70%, 면접 30%로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1단계 서류평가에서는 학교생활기록부 교과·비교과 영역과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학업성취도·전공적합성·인성을 정성평가한다. 2단계는 면접위원(2인)과 지원자(1인)의 서류확인 면접으로 진행된다. 면접에서는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토대로 수험생의 역량(인지적·정서적·행동적)을 검증한다.

한편 올해 스마트융합공학부·상담심리학과·사회적경제기업학과·빅데이터응용학과 등 4개 학과(학부)가 신설됐다. 스마트융합공학부는 창의·융합적 엔지니어를 양성을 목표로 한다. 2학년부터는 스마트 IoT(사물인터넷)·스마트시스템전공 중 하나를 선택, 해당 전공의 기반 및 연관 기술을 익히기 위해 공대 내 참여학과 중 1개의 학과를 다전공으로 선택·이수해야 한다. 사회적경제기업학과는 사회적경제 분야의 이론 학습과 실전교육 등을 진행하며 신입생 전원에게 1년간 장학금(수업료30%)를 지급한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