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학교

배재대학교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87.06%인 1937명을 모집한다.

배재대는 수시에서 학생부·실기위주 전형만 운영하며 모든 전형에서 교차·복수지원이 가능하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적용되지 않는다.

학생부교과 성적 100%로 선발하는 전형에는 일반·지역인재·고른기회·사회적배려대상자·농어촌학생·특성화고교졸업자·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이 있다. 글로벌인재전형은 학생부교과 60%, 면접 40%로 지원자를 평가한다. 영어영문학, TESOL·비즈니스영어학, 스페인어·중남미학, 러시아·중앙아시아학, 항공운항과에서 실시한다. 지원자 전원 면접을 치르며 교과성적보다는 면접 실질반영비율이 크게 작용하는 전형이다. 입학안내 홈페이지에 있는 전년도 기출문제를 참고하면 면접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체육인재전형(레저스포츠학과)은 학생부교과 70%, 실기 30%를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실기 종목은 제자리 멀리뛰기·좌전굴(앉아 윗몸 앞으로 굽히기)·10m × 4 왕복달리기를 실시한다.

학생부종합(배양영재)·장애인등대상자특별전형 등 학생부종합전형은 1단계에서 학생부 정성평가를 통해 모집인원의 5배수를 면접대상자로 선발한다. 2단계는 1단계 성적 70%, 면접고사 30%를 합산, 합격자를 가린다. 서류는 학교생활기록부 1부만 제출하면 된다. 특히 유아교육과는 모집정원 35명 중 23명, 간호학과 모집정원 65명 중 46명을 배양영재전형으로 선발한다. 평가항목은 인성·전공적합성·발전가능성 등이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서 배재대 `모바일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실제 면접에서 사용하는 공통문항을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등대상자특별전형은 1단계 학생부 정성평가를 통해 전체 모집인원의 5배수를 면접대상자로 선발한다. 2단계 면접고사에서는 1단계 성적 70%, 면접 30%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국내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학교생활기록부 1부, 검정고시 합격자의 경우 합격증과 성적증명서·자기소개서 1부, 외국고 졸업(예정)자는 졸업증명서·성적증명서·자기소개서 1부를 제출하면 된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