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학교

선문대학교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입학 정원의 84%인 1833명을 모집한다.

학생부 100%로 선발하는 학생부교과전형은 일반학생전형 801명, 지역학생전형 367명, 사회적배려대상자전형 16명, 농어촌학생전형 41명, 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 30명을 포함 총 1255명을 선발한다. 학생부 교과성적 산출방식은 국어·영어·수학·사회(윤리/국사 포함)·과학교과 중 성적이 좋은 15 과목을 반영하는 방식이므로 입학홈페이지 내신 성적 산출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성적을 산출해 볼 필요가 있다.

학생부종합전형으로는 총 5개 전형, 499명을 선발하며 선문인재전형·소프트웨어인재전형·고른기회전형·기초생활수급자및차상위계층전형·장애인등대상자전형으로 구성된다. 선문인재전형은 선문대학교의 대표적인 학생부종합전형으로 360명을 선발한다. 소프트웨어인재전형으로 입학한 학생은 첫 학기 등록금이 전액 지원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컴퓨터공학부와 글로벌소프트웨어학과에 관심있는 수험생들은 주목할 필요가 있겠다. 고른기회전형은 올해 신설된 전형으로 고른기회 통합전형(국가보훈대상자 자녀·만학자·농어촌학생·특성화고교졸업자·저소득층학생) 형태로 선발을 하게 된다. 신설전형의 특성상 올해 지원율이 저조할 것으로 예상되니 지원 자격이 된다면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겠다.

1단계는 서류평가만으로 모집인원의 4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1단계 성적 60%, 면접 40%를 합산,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선문인재전형에 한해 자기소개서를 추가적으로 제출받고 있으며, 다른 4개 학생부종합전형에서는 자기소개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다. 면접고사 10일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면접예상문제가 공개되므로 이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또 학생부종합전형 준비를 돕기 위해 `모집단위별 인재상과 평가 관련 주요사항` 자료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수험생들은 이 자료에서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에 대한 내용을 점검한 후, 자기소개서나 면접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실기위주전형은 일반학생전형과 체육특기자전형(축구)에서 각각 71명, 8명을 선발한다. 실기(일반학생전형)의 경우 전년도에 비해 실기의 반영비율을 80%로 대폭 늘렸기 때문에 실기 준비에 더 집중할 필요가 있겠다.

모든 전형 및 모집단위에서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없다. 한편 선문대에서는 2020학년도 신입생부터 전원 해외연수 기회를 최소 1회 이상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