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학교

대전대학교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총 모집인원의 87.4%인 1893명을 선발한다. 신입학생은 학생부교과·학생부종합·실기위주 유형 등으로 선발한다. 전년 대비 가장 주요한 변경사항은 학생부 반영교과목을 12과목에서 16과목으로 확대한 것이다.

학생부교과전형인 일반전형의 주요 특징은 면접고사 실시다. 면접고사는 1단계에서 선발된 모집인원의 5배수에 해당하는 지원자 3명을 대상으로 15분 내외로 진행된다. 면접고사의 반영비율은 30%이며, 한의예과를 제외한 일반학부(과) 면접문항은 문제은행 방식으로 입학안내 홈페이지(http://ipsi.dju.ac.kr)에 사전공지하며 2문제를 선별해 출제한다.

교과우수자전형은 수시전형 중 가장 많은 모집인원을 선발하며, 학생부 교과성적 및 출결상황만 반영하고 대학별고사를 실시하지 않기 때문에 지원자의 부담이 적다고 할 수 있다. 일반전형과 교과우수자전형에서 한의·보건·사범계열 모집단위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는 점도 기억해야 한다.

군사학과전형은 1단계에서 모집인원의 4배수를 선발하고 2차 선발에서 체력검정 및 면접고사를 실시한다. 수능최저학력기준도 적용된다. 대전대 군사학과는 육군과 군사학 발전협력 합의서를 체결, 남학생 전원·여학생 상위 6명은 입학과 동시에 군장학생으로서 졸업 후 육군 소위로 임관된다.

고른기회전형1·2, 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은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고 학생부 교과성적 및 출결상황만 반영하며 전형별 지원자격 충족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인 혜화인재전형은 올해부터 1단계에서 서류종합평가(100%)만으로 모집인원의 4배수를 선발한 후 다대일 면접방식으로 면접고사(30%)를 실시한다. 한의예과를 제외한 일반학과(부)는 제출서류 확인 면접을 진행한다. 한의예과는 다단계(전공면접과 서류확인면접)로 면접고사를 실시하는데, 전공면접 전 공통문항과 함께 준비시간을 15분 내외로 부여하고 있다.

지역인재전형과 농어촌학생전형은 면접고사 없이 서류종합평가(100%)만으로 선발하며 농어촌학생전형에서 한의예과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실기위주전형은 실기고사가 주요 전형요소이며, 반영비율이 모집단위별로 60% 또는 80%를 반영하기 때문에 지원자는 실기고사 준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