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학교

을지대학교 적성고사 실시 전형은 학생부 60%, 적성고사 40%를 반영한다. 단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적성고사 문항 수는 55문항으로 출제된다. 국어, 영어 각 20 문항이 출제되며 수학은 15 문항이다. 수학은 사지선다형 10 문항과 단답형 주관식 5 문항으로 출제된다. 적성고사는 문항 배점이 난이도에 따라 달라지는데 객관식은 5점(하)·6점(중)·7점(상), 단답형 주관식은 10점(하)·12점(중)·14점(상) 등이다. 내신등급 6등급 이내인 경우 객관식은 2-3문제, 단답형 주관식은 1문제 정도만 더 맞히면 학생부 1등급 차를 상쇄할 수 있다.

적성고사는 사회기여 및 배려대상자(성남캠퍼스)·특성화고교 졸업자전형에서도 치러진다. 적성고사전형은 학생부교과 6등급까지 등급 간 점수 차가 12점이다. 내신 등급이 6등급 이내인 경우 한 등급의 성적 차이가 적성 문제 2문항에 해당한다. 국어·수학·영어는 동일한 비중으로 출제되지만 학생부교과 등급이 3-5 등급 이내인 학생 중 영어, 수학 성적이 꾸준한 학생이 유리하다. 올해부터는 학생부가 없는 자, 검정고시 출신자 등에게는 적성고사 성적에 따른 비교내신이 적용된다.

교과성적우수자·지역인재·농어촌학생·기회균형전형에서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된다. 지역인재전형은 대전·세종·충청권 소재 고등학교에서 전 교육과정을 이수한 졸업(예정)자만 지원 가능하다. 농어촌학생·기회균형전형의 경우 대전·성남캠퍼스 모두 교과성적 100%, 수능 최저학력기준의 적용을 받는다.

또 1단계 학생부(교과·비교과) 5배수와 2단계 성적 70%+면접 30%로 선발하는 학생부종합전형은 올해 `EU자기추천`전형으로 통합 모집한다. 교과성적은 서류평가 시 성실성을 가늠할 수 있는 기본 척도이므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모든 비교과 영역은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사항만을 인정한다. 실기우수자전형은 의료홍보디자인학과·스포츠아웃도어학과에서 선발한다. 반영비율은 학생부 30%, 실기고사 70%다. 의료홍보디자인학과 실기고사 출제 유형은 기초디자인이며, 스포츠아웃도어학과는 기초체력·순발력·민첩성·근력 등을 확인한다. 종목은 제자리 멀리 뛰기·25m 왕복 달리기·배근력 등이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