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오는 8월 1일부터 2020학년도 봄 학기 및 가을학기 학생 모집을 실시한다.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 시티(Salt Lake City)에 위치하고 있는 유타대는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을 지난 168년 이상 제공해오고 있다. 최근 10년 연속 세계 100위권 대학 순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유타대는 2018년 세계대학랭킹센터(Center for World University Rankings)에서 세계 83위, 미국 내 대학교 가운데 48위에 선정됐으며 카네기 재단으로부터 최우수 연구 대학으로 선정돼 그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인천 송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신입생들은 유타대 아시아캠퍼스에서 3년, 미국 솔트레이크 시티에 위치한 본 캠퍼스에서 1년의 수학을 마치게 되면 유타대 학위를 최종적으로 취득할 수 있다.

유타대 아시아캠퍼스는 미국 대학이므로 우리나라 대학 수시와 정시 모집과 상관없이 중복 지원 및 문과, 이과 교차 지원을 할 수 있다. 또 모든 서류를 제출한 날짜로부터 2-3주 후가 지나면 입학 지원 최종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유타대 아시아캠퍼스는 해마다 2번씩 신입생을 모집하기 때문에 입학 희망자들은 봄 또는 가을학기로 구분해 지원이 가능하다.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2020학년도 지원일정은 봄과 가을로 나눠 진행된다. 봄 학기 지원 희망자는 오는 8월 1일부터 온라인 지원이 가능하다. `우선 지원` 마감일은 12월 15일이고 최종 지원 마감은 2020년 2월 1일에 예정돼 있다. 2020학년도 가을학기 지원 시작은 봄 학기와 일정이 동일하지만 지원 마감일에서 차이를 보인다. 우선 지원 마감일과 최종 지원 마감일은 각각 2020년 5월 1일과 2020년 8월 1일에 계획돼 있다.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지원자는 몇 가지 필수 제출 항목들을 확인해야 한다. 먼저 온라인 지원서는 수상실적, 봉사활동, 자기소개서 등 항목으로 구성된다. 필수 제출 서류는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전체 영문 성적 증명서(미국 캠퍼스 입학처로 우편 발송)와 최근 2년 이내의 공인어학 성적이다. 공인 어학 성적은 TOEFL 80 이상, IELTS 6.5 이상, TOEIC 695 이상, SAT Reading 27 이상, ACT English 18 이상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영문 교사 추천서는 선택적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