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순천향대학교의 2020학년도 수시모집은 크게 학생부교과·학생부종합·실기위주 전형으로 구분된다. 내신 성적이 우수하고 수능최저학력 기준을 충족할 수 있는 지원자라면 학생부교과전형으로 지원을 고려해볼 수 있다. 또 학업뿐만 아니라 꾸준한 교내 활동을 통해 본인의 진로에 대해 뚜렷한 목표 의식을 갖고 노력해 온 지원자는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지원을 고려해볼만 하다.

학생부교과전형은 내신 성적을 일괄 합산해 100% 반영하며 정원 내 전형인 일반학생(교과)·지역인재(교과) 전형의 경우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반영교과는 국어·수학·영어·사회·과학 5개 교과 전 과목이며 모집단위별로 특정 2개 교과에 가중치를 10%씩 부여한다. 수능 최저학력기준 적용 시 수학 가형, 나형 및 탐구영역 응시의 제한은 없다. 의예과는 수학 가형과 과학탐구 과목을 응시하지 않을 경우 최저학력 기준 적용 시 0.5씩 하향 반영하며 의예과·간호학과의 경우 직업탐구는 반영하지 않는다. 학생부교과 정원 외 전형은 수능최저학력기준이 미적용된다.

학생부종합전형에서는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의 교과, 비교과 영역에 대해 종합적·정성적으로 평가해 학생을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단계별 전형으로 수험생이 제출한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토대로 1단계 서류평가를 실시하며, 서류평가 100%로 3배수의 학생을 면접대상자로 선발한다.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 70%를 반영하고 면접 30%를 반영해 1배수의 학생을 합격자로 선발한다. 특성화고졸재직자(종합)전형은 서류평가 일괄합산으로 평가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으며, 제출서류는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대교협 공통양식 활용)다. 사범계열(유아교육과, 특수교육과)에 지원한 학생의 경우에는 모든 전형에서 교직 인·적성면접고사 점수가 10% 반영된다. 교직 인·적성면접은 학생 1인을 대상으로 2인의 평가자가 교직인성 평가항목(성실성 및 책임감, 교직사명감, 자기관리) 중 1개와 교직적성 평가항목(지식정보활용능력,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중 1개를 종합·정성적으로 평가한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