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학교

건양대학교는 2020학년도 수시에서 1560명을 모집한다. 건양대 학생부교과전형에는 일반학생(교과)·일반학생(최저)·지역인재(교과)·지역인재(최저)·군사학전형·농어촌학생전형·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전형·특성과고교졸업자전형이 있다. 일반학생(최저), 지역인재(최저), 군사학전형을 제외한 나머지 교과 전형은 수능최저학력기준과 면접고사 없이 모두 교과 내신 성적 100%로 선발한다. 단 의학과 모집의 경우 지역인재(교과)전형에서 수능최저학력기준 없이 교과 성적과 면접고사로 진행되며 이 외의 모집전형에서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고 면접고사도 함께 실시한다. 건양대 학생부종합전형에는 건양사람인전형과 창업인재전형이 있다. 건양사람인전형은 총 368명, 창업인재전형은 총 8명을 모집한다. 1단계에서 학교생활기록부를 바탕으로 서류평가 100%로 모집인원 3배수를 선발하며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 60%와 면접평가 40%를 합산·평가해 최종인원을 선발한다. 면접평가는 3-6명의 면접위원이 수험생 1-3명을 면접한다. 2019학년도 수시모집과는 달리 자기소개서 평가가 없어 수험생들의 부담이 한층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또 실기 위주 전형에는 글로벌인재(특기자)전형과 일반학생(실기)전형이 있다. 글로벌인재전형은 1단계에서 특기실적 서류평가 100%로 모집인원의 4배수를 선발한다. 이어지는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 60%, 면접평가 40%로 최종 합격자를 결정한다. 일반학생(실기)전형은 재활퍼스널트레이닝학과에서 선발하는 전형으로 학생부 교과 성적 40%에 전공실기고사 60%를 합산, 최종 선발한다.

학교생활기록부성적 반영방법은 전 학년 공통반영 100%이며 3학년 1학기까지 반영한다. 의학과, 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을 제외한 전 모집단위에서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 교과 중 교과별 최고 1개 과목을 반영한다(학년별 4개(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 교과별 1개 과목) 과목 총 12개 과목 반영).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