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진천군은 덕산읍 승격을 비롯한 각종 행정수요를 반영한 하반기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

군은 최근 3년간 인구 1만 1000명이 증가하는 등 급속한 주민유입에 따라 자동차등록대수, 노인인구, 장애인인구 등 각종 분양의 행정수요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이번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진천군은 2읍 5면체제로 전환했다.

주요 개편 내용은 정원 29명 증원과 함께 △덕산읍 재무팀 신설 △도민체전 TF설치 △주민복지과 선도사업팀 신설 등이다.

군은 덕산읍 재무팀을 신설해 충북혁신도시를 비롯한 덕산지역의 인구 및 기업체 급증에 따른 높은 수요의 세무행정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 13년만에 열리는 제59회 충청북도 도민체전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도민체전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한다.

주민복지과에 선도사업팀을 신설해 지난 상반기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지역으로 지정된 진천군의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통합적 개선에 힘쓸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으로 군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각종 현안사업과 시책에 상당한 추진동력을 얻게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상주인구 9만명 시대에 걸맞게 늘어나는 각종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조직운영에 더욱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