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천군의회 제공
사진=서천군의회 제공
[서천]서천군의회(의장 조동준)는 24일 제273회 제1차 정례회 제6차 본회의를 열고 8일간의 회기를 마무리 했다.

이번 정례회 기간 동안 집행부가 제출한 2018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 및 2018년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을 비롯해 △서천군 관광유통 네트워크 사업 조례안 △청년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지방채상환기금 설치 조례안 △입양축하금 지원 조례안 △투자유치 촉진 조례안 △행정기구와 정원 운영 조례안 △장항도시탐험역 설치 조례안 등을 심의했다.

서천군의회는 노박래 군수와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군정질문을 실시하고 △행상도계 재조정(충남 서천군과 전북 군산시 간) △농민수당 지원 △공유재산 실태 및 관리계획 △지방재정의 효율적 운용 △한국폴리텍대학(수산캠퍼스) 유치 △신서천화력 건설이행협약 점검 등 총 35건의 군정질문을 실시했다.

의원들은 노박래 군수의 일괄답변을 들은 후 이틀간 각 실과장에게 보충질문을 통해 군정 전반을 차분히 점검하는 등 각종 현안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조동준 의장은 "제8대 의회 출범 이후 1년 동안 군정 현안에 대한 문제점을 개선하고 군민의 뜻을 수렴해 지역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해 왔다"며 "특히 올해부터는 군정질문을 제1차 정례회기간에 실시함으로써 군민의 뜻이 군정전반에 고루 반영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최병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