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태안군이 관광의 지역균형발전을 도모하고 관광 환경변화에 따른 관광객 유치 전략의 다변화를 위해 적극 나선다.

군은 지난 2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군 관계자, 용역사 등 20여 명이 모인 가운데 `학암포 중심 복합관광개발 기본계획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학암포 지역이 지니고 있는 자연·인문적 특성과 최신 관광트렌드를 반영한 시설 및 프로그램을 도입해, 타 관광지와 차별화된 이색 테마 관광지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이날 보고회는 용역 착수 보고, 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용역을 맡은 ㈜플랜이슈는 지역환경, 관광환경, 유사사례, 경쟁환경분석 등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일몰관광지 학암포, 선셋 발리` 브랜드 개발로 학암포만의 정체성 발굴과 대표 브랜드를 마련한다는 전략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학암포 해변에 4계절 인피니트 풀조성, 이색조형물설치, 기존 캠핑장 리뉴얼(테마형) 등 하드웨어 사업과 선셋 비치파티, 학암포 비치웨딩, 비치 클럽 운영 등 소프트웨어 사업을 함께 펼쳐 이국적이고 낭만적인 낙조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또한, 학암포 섬 일대 미니크루즈 투어, 특이한 해저지형인 천퇴(해퇴) 자원을 이용한 산책코스 및 포토포인트 조성 등 주변 자원을 활용한 사업과 함께 학암포 숙박시설 이국적 관문·인공야자가로수 설치 등 경관 개선사업 병행을 제시했다.

또한 `학암포 붉은노을 뮤직페스티벌(가칭)`을 개최해 학암포 갯벌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EDM) 페스티벌, 학암포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영상제 등을 통해 젊은 관광객과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한편, 이번 연구 용역은 올해 말까지 △관광여건 및 현황분석 △이해관계자 의견조사 △관광발전 전략수립 △사업화계획 △사업추진 및 관리운영 계획 수립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학암포 중심 복합관광 개발로 지역관광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변화하는 관광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테마로 학암포 지역 일대가 새로운 관광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정명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태안군은 지난 2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군 관계자, 용엿사 등 20여 명이 모인 가운데 `학암포 중심 복합관광개발 기본계획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은 학암포 낙조모습.사진=태안군 제공
태안군은 지난 2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군 관계자, 용엿사 등 20여 명이 모인 가운데 `학암포 중심 복합관광개발 기본계획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은 학암포 낙조모습.사진=태안군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