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허태정 대전시장에게 앞으로 제대로 된 리더십을 보여 달라"고 밝혔다.

한국당 대전시당은 20일 허 시장이 서구 평촌산업단지 내 LNG 발전소 유치 계획을 철회하자 관련 성명을 통해 "LNG 발전소 유치 철회는 만시지탄(晩時之歎)"이라며 "그러나 이 자리에서도 시장으로서 그동안 시정 난맥상을 또다시 보여준 것에 대한 반성으로 사과나 유감 표명조차도 없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타 지자체가 미세먼지 발생 등 환경문제를 이유로 극렬하게 반대함에도 불구하고 대전시가 유치하겠다며 주장했던 일자리 창출, 세수증대, 안정적인 전력 공급원 확보 등은 어느 것 하나 시민들을 설득하지 못했다"고 비판했다.

한국당 대전시당은 또 "허 시장은 전가의 보도처럼 들고 나왔던 숙의나 공론화 등 시민의견 수렴 절차 없이 진행 하다가 지역 주민은 물론 같은 당 소속 인사들로부터도 반대에 부딪혔다"며 "그 과정에서 같은 당 시의원과 지역 국회의원 사이에 시민들 보기에 매우 불쾌한 진실 공방을 벌이기도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허 시장의 우유부단한 리더십으로 불안한 모습을 보여준 것은 비단 이번 LNG 발전소 뿐 만이 아니다"라며 "민선 7기 시정 평가 자리에서 허 시장 본인이 갈등 관리가 미흡 했다고 스스로 인정했듯이 이제는 시장으로서 시민들이 바라는 제대로 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시민 역량을 하나로 모아 위기에 처한 대전을 잘 이끌어 달라"고 밝혔다.정성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성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