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정역 인근 총 804세대 규모, 스마트홈 IoT서비스 제공, 21일 견본주택 오픈

천안 두정역 범양레우스 알파 조감도. 사진=범양건영 제공
천안 두정역 범양레우스 알파 조감도. 사진=범양건영 제공
[천안]조명, 난방, 가스, 가전을 loT서비스로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똑똑한 아파트가 두정역 인근에 들어선다. 경제적 큰 부담 없이 안정적 거주가 가능한 천안 최초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다

20일 범양건영(주)은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1358번지에 `두정역 범양레우스 알파`의 견본주택을 21일 개관한다고 밝혔다. 범양건영에 따르면 범양레우스 알파는 두정동 399-1번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24층, 총 9개 동, 전용면적 59~84㎡, 80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번 공급분은 506세대다. 전용면적별 세대 수는 59㎡ 245세대, 74㎡ 211세대, 84㎡ 50세대다. 두정역 범양레우스 알파는 천안시 최초 공공지원 민간임대사업으로 공급되는 만큼 초기 임대료는 시세의 95% 이하로 제한된다. 입주 후 2년마다 계약을 갱신하지만 월 임대료 인상폭은 연 2.5%로 제한되며 최장 10년간 거주가 가능하다.

임대 조건은 전용 59㎡ 보증금 9000만 원에 월 임대료 21만 3000원, 전용 74㎡ 보증금 1억 400만 원에 월 임대료 26만 8000원, 전용 84㎡ 보증금 1억 1200만 원에 월 임대료 30만 1000원이다. 입주민들은 상황에 맞춰 임대보증금 및 월 임대료 비율을 조정할 수 있다. 임대보증금은 계약금 10%를 분납으로 내고 입주 지정일에 잔금 90%를 내면 된다. 청약 조건도 자유로워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면 청약이 가능하다. 또 일반 분양 아파트와 달리 임대기간 동안 취득세, 재산세 등의 부담이 없고 임대료는 소득 공제를 받을 수 있다.

두정역 범양레우스 알파의 청약 일정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 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8일 예정이다. 계약은 7월 2일부터 7월 4일까지 3일 간 진행된다. 입주는 2020년 8월 예정이다.

범양레우스 알파는 단지는 상품 설계에도 신경 썼다. 남향 위주의 배치로 환기와 통풍에 최적화된 구조를 선보이며 세대 내부는 입주민의 주거 편의를 고려해 설계된다. 여기에 전용면적 84㎡는 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4Bay 4Room 구조로 전용면적 74㎡는 주방 넓이를 대폭 넓힌 와이드 다이닝에 홈바와 팬트리가 적용될 예정이다.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주거서비스와 첨단시스템도 도입된다. 특히 `라이프업 서비스`는 기존 계약 기간을 유지하면서 주택형 및 동o호수 변경이 가능한 서비스로 향후 입주민들은 라이프사이클에 따라 살면서 가족 수의 변경 등 개인의 필요에 따라 평형 변경이 가능하다. 또 SKT와 연계해 스마트홈 IoT서비스를 3년간 무상 제공할 예정이며 인공지능 AI스피커(NUGU)가 세대 당 1대씩 무상제공 될 예정으로 향후 입주민들은 조명, 난방, 가스, 가전(SKT제휴상품) 등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계획되어 있다. 손님 방문 시 별도로 이용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를 비롯해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맘스카페, 단지 내 어린이집, 테마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두정역 범양레우스 알파`는 약 94만㎡ 규모의 주거타운으로 개발되는 신두정지구에 신축, 풍부한 개발호재와 탁월한 교통여건으로 주목받고 있다. 전철 1호선 두정역이 인접해 아산, 평택, 수원, 병점 등 수도권 남부 전역을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고 천안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논산천안고속도로에 수월하게 진입할 수 있어 광역교통망 이용도 수월하다.

천안시 숙원 사업 중 하나였던 두정역 북부출입개출구가 2021년 하반기에 개설될 예정이어서 향후 두정역 범양레우스 알파와 두정역의 접근성은 더욱 수월해질 예정이다. 내년부터는 두정역으로 오가는 서울급행노선도 증가할 예정으로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주변으로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졌다. 두정초, 두정중, 북일고, 북일여고 등 우수한 교육환경에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쇼핑시설과 메가박스, 병원, 은행 등 편의·문화시설도 가까이에 위치해 있다. 6.5㎞의 산책코스를 갖춘 큰매산을 비롯해 천호지 호수공원, 업성저수지 수변생태공원(예정) 등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윤평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천안 두정역 범양레우스 알파 투시도. 사진=범양건영 제공
천안 두정역 범양레우스 알파 투시도. 사진=범양건영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