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충남도당, "황명선 논산시장은 석고대죄 하라"

대전 대덕구에서 촉발된 방송인 김제동 씨의 고액 강의료 논란이 충남 논산시로 번졌다.

김 씨가 2년 전 논산시가 추진한 타운홀 미팅 당시 받은 강의료가 1600여 만원으로 파악되면서 고액 강의료 논란이 지속될 전망이다.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은 12일 성명서를 내고 "논산시가 2년 전 `참여민주주의 실현 2017 타운홀 미팅` 때 좌편향 방송인 김제동 씨의 90분 강연에 1620만 원을 지급했다고 한다"며 "2014년 1000만 원 강연으로는 부족했는지 똑같은 주제, 사실상 재탕 강의에 시민혈세를 또 한번 퍼부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는 이전 초청 인사 강사료(100만 원 미만)의 10배, 16배를 훌쩍 뛰어넘는다"며 "논산시의 재정자립도는 11.4% 수준이다. 김 씨 강연을 취소한 대전 대덕구의 16.06%보다 열악하다"고 지적했다.

한국당 충남도당은 또 "인건비 감당도 버거운 논산시가 시예산으로, 공공연한 좌편향 색채로 논란을 자초하는 김제동 씨를 2번씩이나 칙사 대접한 이유는 불을 보듯 뻔하다"며 "`문화 예술 기회 제공` 이란 그럴듯한 명분을 앞세워 입맛에 맞는 인사를 살뜰히 챙기고 선심성 이벤트를 통해 시장 얼굴 내세우기, 생색내기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목놓아 평등, 정의를 부르짖던 김 씨의 민낯을 마주하게 되니 실망을 넘어 분노가 앞선다"며 "시민 혈세는 눈먼 돈이 아니다. 피와 땀과 눈물의 결정체이다. 좌편향 인사 고액 초청 강연을 진행한 황명선 논산 시장은 시민들에게 석고대죄하라"고 강조했다.정성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성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