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옥천동이초등학교 제공
사진=옥천동이초등학교 제공
[옥천]옥천동이초등학교는 지난 20일 전문적 학습공동체 THE배움에서 놀이와 교육연극 연수를 가졌다.

동이초는 전문적 학습공동체 THE 배움은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방향, 수업전문성 및 생활지도 역량강화를 위한 교사학습 동아리로서 2년 전부터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 주제는 놀이와 교육연극으로 교실 놀이 등을 통해 수업의 내실화 뿐만아니라 생활지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놀이교육을 통해 학생과 학생, 교사와 학생의 원만한 관계 형성 및 자존감과 소속감을 키워줄 수 있는 학급 분위기 조성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또 동시와 그림책 등의 독서 활동한 교육연극 연수로 체계적이고 학생 참여도가 높은 교과 수업설계와 역동적인 수업 전개 구성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참여하면서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나누었다.

정연진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운영하는 교사는 "동료교사들과 함께 연구하는 시간이 교사로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시간이 되고있다"고 말했다.

이현옥 동이초 교장은 "배움이 있는 행복한 수업을 위해 교사들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사들이 수업전문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학교 풍토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진=옥천동이초등학교 제공
사진=옥천동이초등학교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