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기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개강식장면=부여군청제공
제 1기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개강식장면=부여군청제공
[부여]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성황리에 끝마친 제 1기 평생교육 정규강좌를 뒤로하고 제2기 수강생(4개 과정 49개 과목 1093명)을 오는 21일부터 8일간 모집한다.

전문능력 향상 및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직업능력 향상과정에는 미디어신문활용교육(MIE)지도사, 그린인테리어&꽃꽂이(원예관리사) 등 8개 강좌, 취미와 여가를 위한 생활문화과정에는 오색한지공예, 국선도(자연치유운동) 등 18개 강좌, 인문학적 소양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경쟁력업그레이드과정에는 달콤한 인문고전 읽기, 소도구 필라테스 등 19개 강좌,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과 여가를 위한 실버대상 프로그램에는 어르신 스마트폰 100배 즐기기, 행복한 노래교실 등 4개 강좌가 있다.

특히 이번 제2기 평생교육 정규강좌에는 지난 4월 수강생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한 달콤한 인문고전 읽기, 소도구 필라테스, 생활영어 강좌 등이 새롭게 개설되어 군민들에게 선보인다.

군 관계자는 "부여군 평생학습의 허브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부여군 평생학습관에서 보다 많은 군민들이 평생학습의 참여 기회를 누리고, 배움의 기쁨과 즐거운 학습을 통해 삶의 행복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제2기 평생교육 정규강좌 신청에 관한 사항은 부여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관(041(830)6851-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조정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