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주류 제공
사진=롯데주류 제공
[충주]롯데주류 맥주 `클라우드`가 소비자들의 꾸준한 신뢰를 받으며 국내 프리미엄 맥주시장에서 당당히 자리잡고 있다.

롯데주류에 따르면 `클라우드`는 깊고 풍부한 맛을 위해 원료 선택에 심혈을 기울여 최고 품질의 원료를 엄선하여 제조한 맥주다.

맥주의 특유의 향을 만드는데 가장 중요한 원료는 `홉`. 롯데주류는 최고급 유럽산홉을 사용하고 홉을 제조 과정 중 다단계로 투여하는 `멀티 호핑 시스템(Multi hoping system)`을 적용해 소비자들이 맥주의 특유의 풍부한 맛과 향을 최대한 잘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독일의 프리미엄 홉 생산지인 `할러타우` 지역에서 생산된 홉의 비중이 50% 이상이어야 사용할 수 있는 `할러타우 인증마크`도 획득했다. 할러타우 지역은 세계 최대 규모의 홉 산지로 사피르, 허스부르크 등의 품질의 아로마 홉이 생산되는 곳으로 유명하다.

`클라우드`는 이 좋은 원료들의 맛과 향을 최대한으로 끌어 올리고 맥주 본연의 깊고 풍부한 맛을 살리고자 `오리지널 그래비티(Original gravity) 공법`을 적용했다. 이 공법은 맥주 발효원액에 추가로 물을 타지 않고 발효 시 농도 그대로 제품을 만드는 공법으로 독일, 영국, 북유럽 등 정통 맥주를 추구하는 나라의 프리미엄급 맥주가 채택하고 있다.

`클라우드`는 출시 이후부터 소비자 접점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며 `클라우드`의 특장점을 강조하며 소비자들이 `클라우드`를 편히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고객의 많은 성원으로 프리미엄 맥주로 굳건히 자리잡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좋은 품질과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며 앞으로도 좋은 품질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진광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