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충주세계무술공원에 들어선 충주라이트월드가 기독교의 상징물인 `노아의 방주` 건립를 추진 중인 가운데 충주시가 이를 허용하지 않기로 했다. 라이트월드는 이에 반발하며 강행 방침을 밝히며 반발하고 있다.

충주시는 라이트월드 측에 노아의 방주 조성 사업 추진 중단을 공식 요구했다고 19일 밝혔다.

라이트월드는 충주세계무술공원 내 임대 시유지 14만㎡ 중 일부에 200억-300억원을 들여 노아의 방주라는 이름의 구조물을 조성할 계획이다. 외부 투자유치도 진행 중인 상황인 것으로 전해졌다.

민간이 임대한 공공 재산에는 영구 시설물을 설치할 수 없으나 라이트월드는 노아의 방주를 시에 기부채납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하지만 시는 "노아의 방주가 관련 법상 적합한 기부채납 시설로 보기 어렵다"고 결론을 내리고 라이트월드 측에 전달했다.

시의 노아의 방주 조성 불허 방침에 회사 측은 펄쩍 뛰고 있다.

라이트월드 측은 "처음부터 사업계획에 있었지만 자금사정으로 추진하지 못하다 이번에 (투자가)성사된 것이고, 라이트월드 활성화를 위해 꼭 필요한 시설"이라고 밝혔다.

한편, 라이트 월드는 지난해 4월 충주시 칠금동 충주세계무술공원 내에 빛 테마파크를 개장했다.

이후 충주 지역 시민단체 등은 같은 해 7월 라이트월드에 대한 시의 시유지 임대와 인허가 등이 적절했는지 확인해 달라는 공익감사를 감사원에 청구했다.

감사 개시를 결정한 감사원은 최근 2주 동안 충주시청에 감사 인력 3명을 보내 사업 전반에 관한 실지감사(본감사)를 진행했다. 감사 결과는 2개월 뒤 나올 것으로 보인다. 진광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