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은 해양수산부 주관 `2020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에 `파도리권역`이 거점개발사업 분야에 최종 선, 모두 39억 80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사진은 파도리 권역
사진=태안군 제공
태안군은 해양수산부 주관 `2020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에 `파도리권역`이 거점개발사업 분야에 최종 선, 모두 39억 80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사진은 파도리 권역 사진=태안군 제공
[태안]태안군은 해양수산부 주관 `2020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에서 `파도리권역`이 거점개발사업 분야에 최종 선정, 모두 39억 80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2017년 채석포권역, 2018년 몽산포권역에 이어 3년 연속 이 분야 선정이다.

군에 따르면 이 사업은 기초생활 인프라 확충을 통한 어촌 정주여건 개선 및 지역특화개발을 통한 어촌 소득증대, 지속발전 가능한 어촌경제 조성을 위한 해양수산부의 역점사업이다.

군은 이번 공모에 `사람과 시간이 머무르는 곳, 서해 땅끝 파도 마을`을 비전으로 `빈티지 어촌마을 테마 경관 조성`, `아름다운 어항 만들기`, `파도문화센터`, `파도광장` 등 특색 있는 사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파도리권역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마을의 특색있는 자원을 활용한 관광산업 등으로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3년 연속으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에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과 힘을 모아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