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연암대학교가 교육부가 주관하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LINC+)` 육성사업 2단계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19일 연암대에 따르면 이번 선정으로 대학과 산업체간 공동 교육과정을 운영해 채용 연계성을 중시하는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으로 LINC+ 육성사업 2단계 사업에 신규 참여하게 됐다. 연암대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국고 재정지원을 받는다. 연암대는 2단계 사업에서 4차 산업혁명 스마트팜 분야 산업체 직무 중심의 사회맞춤형 인력양성을 목표로 `스마트팜 분야 사회맞춤형 교육 모델 자립화 완성`을 위한 다양한 트랙과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육근열 총장은 "LINC+ 사업을 통해 사회맞춤형 교육과정 개설·운영부터 채용 연계에 이르기까지 혁신적 산학협력교육 체계를 구축하고 스마트팜을 활용한 사회맞춤형 교육 고도화와 지역 상생을 선도하는 역량을 발휘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LINC+ 사업 단계평가는 1차로 기존 58개 대학을 평가해 상위 80%에 해당하는 대학을 올해부터 2021년까지 향후 3년간 계속 사업비를 지원하는 대학으로 우선 선정했다. 2차로 상위 80%에 해당하지 않는 대학과 새롭게 사업 수행을 희망 하는 대학 간 비교평가를 거쳐 사업비 지원 대상 대학을 추가 선정했다. 윤평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