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취약계층 식품 나눔을 위해 지난 15일 안면읍행정복지센터에서 6개 기관·업체와 업무협약 체결하고 `안면읍 행복나눔 냉장고 오픈식`을 가졌다
태안군 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취약계층 식품 나눔을 위해 지난 15일 안면읍행정복지센터에서 6개 기관·업체와 업무협약 체결하고 `안면읍 행복나눔 냉장고 오픈식`을 가졌다
[태안] 태안군 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취약계층 식품 나눔을 위해 지난 15일 안면읍행정복지센터에서 6개 기관·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안면읍 행복나눔 냉장고 오픈식`을 가졌다.

이날 체결한 협약에 따르면 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식품 제공이 필요한 대상자 발굴, 이용안내, 물품전달 등의 행정사항을 담당하며, △태안군푸드뱅크 △태안군로컬푸드사업단 △롯데슈퍼 안면도가맹점 △안면도하나마트 △파리바게뜨 안면도점 △뚜레쥬르 안면도하나로마트점 등 6개 기관·업체는 양질의 식품을 제공하기로 했다.

`안면읍 행복나눔 냉장고`는 롯데슈퍼 안면도가맹점이 냉장고 2대를 기증해 안면읍행정복지센터 민원실 입구에 놓여 있으며, 협약을 맺은 기관 및 업체가 기부하는 신선한 식품 및 먹거리로 채워질 예정이다.

이용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및 조손가정 아동이며, 특히 영양이 부족하기 쉬운 독거노인과 중증장애인이 우선 이용하도록 하되, 안면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에서 관리하는 사례관리대상자와 사회복지시설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안면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관계자는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하다 보면 독거노인과 중증장애인 등이 심각한 영양결핍인 경우가 있어 이 분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이번 `안면읍 행복나눔 냉장고`를 운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가용현 안면읍장은 "식품 기부에 참여해 주신 기관 및 업체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 먹거리 나눔 운동인 `안면읍 행복나눔 냉장고`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정명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