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괴산군은 13일 자매도시인 서울시 강서구 청소년 40여 명(강서구내 초등학교 3-6학년)을 초청해 농촌체험 문화교류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괴산군을 찾은 강서구 청소년들은 괴산군 농업기술센터를 방문, 꼬마농부 체험에 나섰다.

이어 성불산산림휴양단지 생태학습관에서 △생태숲 체험 △우드버닝화 그리기 △재생종이 만들어 편지쓰기 △천연비누 만들기 △떡메치기 및 전통문화놀이 등에 참여하며 자연과 교감하고 자연생태의 중요성과 농촌문화의 가치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군은 지난해에 이어 강서구와 청소년 교류행사를 열어 농촌문화를 비교 체험할 수 있는 현장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매도시 간 상호 우호 증진과 교류 활성화를 통해 상생발전을 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 교류행사는 도시아이들이 농촌을 직접 체험해보며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매도시 간 우의도 쌓을 수 있는 상호 유익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 다른 자매도시와도 교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은 오는 29일 경기도 의왕시, 오는 6월 3일 서울시 성북구, 22일 대구시 북구, 오는 7월말 경기도 의정부시, 8월초 서울시 구로구 등 자매도시 청소년을 초청해 농촌체험 문화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