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과 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이 관내 초등학생을 위한 태안 역사문화 부교재 `바다와 함께 한 역사, 태안`을 발간했다.
태안군과 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이 관내 초등학생을 위한 태안 역사문화 부교재 `바다와 함께 한 역사, 태안`을 발간했다.
[태안] 태안군과 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이 초등학생을 위한 태안 역사문화 부교재 `바다와 함께 한 역사, 태안`을 발간했다.

이 책자는 태안 어린이들에게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기 위한 부교재로, `태안은 이런 곳이에요`, `역사 속의 태안`, `태안의 문화이야기` 등 3장으로 구성됐으며,

구체적으로 △태안의 환경과 지리 △선사시대부터 근대시기까지의 태안 역사 △태안에 전해지는 전설과 문화재 이야기 및 민간 생활사 등을 33개 주제로 나눠 설명됐다.

또한 초등학생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사진과 삽화를 통해 본문의 내용을 보충하고, 한국사의 흐름 속에서 충남과 태안의 역사를 보여주는 연표가 수록됐다.

군은 `바다와 함께 한 역사, 태안` 책자를 태안교육지원청을 통해 관내 초등학교에 배포하고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군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며, 향후 새로운 내용을 보충해 계속해서 발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태안역사문화 부교재 발간을 통해 어린이들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잘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와 함께 충남도와 충남역사문화연구원이 공동 개발한 `청소년을 위한 충청남도 역사이야기` 450권을 기증받아 학생들에게 지역사를 알리는데 함께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정명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