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식품관 리뉴얼 통해 '퀀텀점프'

서울 갤러리아명품관 고메이494 전경
서울 갤러리아명품관 고메이494 전경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가 백화점 사업 강화를 위한 `퀀텀점프(Quantum Jump)`의 일환으로 오는 16일부터 지하 2층 식품관 리뉴얼 공사에 나선다.

프리미엄마켓으로 한 단계 발전하는 데 이어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중부권 최고 백화점에서 서울 갤러리아명품관을 잇는 제2의 명품관으로 탈바꿈하겠다는 계획이다.

◇명품관 고메이494의 성공 DNA 이식, 프리미엄마켓으로 업그레이드=오는 8월 오픈을 목표로 진행되는 이번 리뉴얼 공사는 서울 갤러리아명품관의 트렌디한 맛집 성지로 불리는 고메이494의 성공 DNA를 이어받는다. 갤러리아타임월드는 편안한 쇼핑, 매력 넘치는 공간을 제시하고 엄선한 식료품과 트렌디한 맛집, 오감을 자극하는 볼거리가 융합된 공간인 `컨버젼스 푸드 부티크` 컨셉의 고품격 식품관으로 탈바꿈한다고 밝혔다.

이번 식품관 리뉴얼은 2008년 이후 11년 만에 시행되는 것으로 타임월드를 찾는 고객 의견을 수렴해 대대적으로 설계됐다. 앞서 타임월드는 2008년 8개월에 걸친 대대적인 매장 재편을 통해 중부권 최초로 루이비통, 구찌, 디올 등 명품 브랜드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새롭게 개편되는 식품관에서는 노후화된 집기 및 시설 교체를 포함해 델리·디저트 브랜드 코너를 강화하고 고객 편의시설도 확충할 예정이다. 또한 식품관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매장 구성과 함께 지역 친화형 매장으로 꾸려간다는 계획이다.

우선 정육코너에서는 차별화 숙성법인 워터 에이징을 선보이며 수산코너에서는 회와 초밥, 해산물 구매를 포함해 즉석 요리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다. 더불어 완전조리 및 반조리 식품을 한 곳에 모은 오픈 키친과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야채·청과코너도 신설된다.

◇차별화된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제공=갤러리아타임월드는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도입한다. 고객 맞춤형 선물세트와 포장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어 냉장 전용 보관소를 포함한 스마트 라커(전자 보관함) 시스템을 구성한다. 델리·디저트와 쿠치나로 나눠져 있는 매장에서는 스마트예약시스템이 도입된다. 또한 공용휴게공간을 확대하고 음·용수 시설도 개선한다. 이밖에 식품안전 관리강화를 위해 식품위생전문가를 전담 운영하고 친환경 카드·바구니·살균기 등을 도입하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중부권 최고 백화점에서 제2 명품관 발돋움=타임월드는 식품관 리뉴얼에 앞서 백화점 사업부문의 성장엔진인 명품 브랜드 확장 전략으로 제 2의 명품관 도약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현재 프랑스와 이태리 등 수도권에서 인지도가 높은 명품 브랜드에 대한 입점이 진행 중이다. 타임월드에 입점돼 있는 주요 명품 브랜드 매장 리뉴얼도 올해 안으로 완료된다.

네이밍 개편도 이뤄진다. 현재 백화점동과 주차동, 업무동의 3개 건물로 나뉘어진 컨셉을 Center, West, East로 네이밍을 재편한다. 이에 따라 현재 주차동인 West는 트렌드 세터를 위한 합리적 가격대의 패션브랜드 중심으로, 업무동으로 쓰이고 있는 East는 타임월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시그니처 상품군 중심으로 재편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대전지역 랜드마크 건물로 탈바꿈하기 위한 외관 디자인 업그레이드도 진행한다.

◇강화된 VIP 서비스, 명품관 보유로 경쟁력 갖춰=타임월드는 한층 더 강화된 VIP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올해 안으로 타임월드 VIP 고객만을 위한 VIP 클럽 라운지를 백화점 외부에 별도 신설할 방침이다. VIP 클럽 라운지는 타임월드가 엄선한 상품과 VIP 고객만을 위한 커뮤니티룸, 휴식 라운지 등 서비스가 접목된 공간으로 구성된다. 앞서 타임월드는 지난해 11월부터 상위 1% 고객들만을 위해 VIP 신규 프로그램인 그레이트 쇼핑을 운영 중이다. VIP 고객 2명(동반 1인 가능) 단위로 소위 연예인 밴으로 불리는 스타크래프트 차량을 명품관 왕복 교통편으로 제공한다. 이 밖에 식사, 최상위 고객 VIP라운지 PSR 이용, 의전 등 교통적인 측면 이외에 쇼핑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최고 수준으로 제공한다.

타임월드는 중부권에서 명품브랜드를 최다 입점시켰으며 이는 백화점 성장에 강력한 추진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2013년에는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명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2층 전체를 명품 브랜드로 업그레이드했다. 당시 MD 개편을 통해 선보인 주요 브랜드로는 레페토, 듀퐁, 비비안 웨스트우드 등이 꼽힌다. 이와 함께 남성 패션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는 롤렉스를 비롯해 브라이틀링, 오메가 등 악세사리 및 시계 브랜드가 입점했으며 디스퀘어드2, 토리버치 등 명품잡화의 입점으로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최근 들어서는 미국 포브스가 남성토탈패션브랜드로 선정한 수트서플라이(SUIT SUPPLY)가 중부권 최초로 오픈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현진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사업장장은 "고품격 식문화 콘텐츠를 제안하는 고메이494 갤러리아를 오는 8월부터 타임월드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완전히 새로워진 시설 그리고 업그레이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중부권 F&B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이영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울 갤러리아명품관 고메이494 전경
서울 갤러리아명품관 고메이494 전경
서울 갤러리아명품관 고메이494 전경
서울 갤러리아명품관 고메이494 전경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