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단양군평생학습센터가 청년유통전문가 양성과정을 오는 15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7일 군에 따르면 총 2300만 원의 예산을 들여 청년 CEO MD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 CEO MD 교육은 단양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9세-49세를 대상으로 유통채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스스로 상품을 기획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돕는 유통 전문가 양성과정이다.

교육은 5월 21일부터 7월 9일까지 총 72시간에 걸쳐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2-6시까지 진행된다.

창업 및 6차 산업의 이해, 농식품 외식산업의 추세, 소비자 마케팅 전략 등 실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현장에서 직접 활동하고 있는 창업 전문가가 수강생 개인별 컨설팅을 실시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됐다.

현재 유통업에 종사하고 있거나, 유통 분야의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 농업과 유통을 접목시키고자 계획하고 계신 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5월 15일까지 단양군평생학습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의 청년들의 개별 사업 성장을 돕고, 창업 가능성을 높여 청년 인구의 외부 유출 방지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