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일보사·대전시교육청 에듀힐링 공동캠페인] 칼럼

대전가오초등학교는 2018년 대전시교육청 에듀-코칭 정책 연구학교로 지정돼 올해 2년차 에듀-코칭 연구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39 학급 960여 명의 가오꿈동이들이 미래를 향한 큰 꿈을 키우며 즐겁게 생활하고 있다. 특히 학생, 교사, 학부모 모두가 행복한 가오교육을 위해 `3키움 감성교육`과 `에듀-코칭으로 함께 커가는 가오 학습공동체 운영`에 역점을 두고 있다. 더불어 `에듀-코칭으로 함께 커가는 가오 학습공동체 운영`으로 행복한 학교문화를 확산하는데 힘쓰고 있다. 본교는 2017년 에듀-코칭 선도학교를 운영했고, 2018년 에듀-코칭 정책 연구학교로 지정돼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다-다 에듀-코칭 SCHOOL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했다. 먼저 학교생활 부적응으로 힘들어하는 학생들을 위해 진단(검사)-상담(치유)-치료의 Wee클래스 연계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학생·학부모·교사의 에듀-코칭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활성화함으로써 에듀-코칭 연구를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조성했다. 또한 학생의 행복한 성장을 돕기 위한 코칭 적용 수업과 생활지도 방법을 구안·적용하고, 교사 연구동아리를 조직해 코칭 수업 및 학생코칭 사례를 공유하며 보다 효과적인 교육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열심히 연구하고 있다. 나아가 교내 에듀-코칭 놀이 한마당, 에듀-코칭 페스티벌을 개최, 에듀-코칭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에듀-코칭 학교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본교는 지난해의 에듀-코칭 연구학교 기반 조성을 바탕으로 2차 년도인 올해는 다-다-다 에듀-코칭 SCHOOL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학습과 생활에 효과적으로 적용하고, 가정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보강해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학생들의 자기효능감을 높이고 학교생활 만족도를 높이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스스로 노력하는 학생, 사랑으로 가르치는 존경받는 교사, 믿음으로 나누며 화합하는 학부모, 모두가 하나 돼 에듀-코칭과 함께 미래의 큰 꿈을 향해 노력하는 행복한 대전가오교육을 실현하는데 한 마음 한 뜻으로 모든 지혜를 모을 것이다. 박해란 대전가오초등학교장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