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다임러 트럭 코리아(주)가 24일 신개념의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전용 출고 센터를 새롭게 오픈했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전용 출고 센터는 아산시 음봉면 송촌리에 대지 13만 2000㎡, 총 면적 5만 900㎡의 규모다. 총 투자 금액은 약 500억 원이다.

센터는 KTX, SRT 천안아산역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해 전국 어디에서나 2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편리한 교통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센터는 고객이 가족과 함께 브랜드를 체험하며 제품 교육을 받고 휴식 할 수 있는 메인 빌딩을 비롯해 차량 준비(PDI), 예비 특장 시설, 도장 부스, 차량 인도, 출하 대기, 부품 창고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센터 메인 빌딩은 이론 교육장, 스타 라운지,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역사와 활동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브랜드 존 등으로 구성돼 있다.

차량 출고 시 고객에게 이뤄지는 교육장이 있는 점이 특징이다. 독일 본사의 교육 프로그램에 따른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행을 위한 이론 교육, 구매한 모델의 기능들을 숙지하는 실차 교육이 실시된다. 또한 국내 상용차 출고센터 중 유일하게 상용차 전용 주행 트랙이 마련돼 트레이너와 함께 하는 주행 실습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조규상 다임러 트럭 코리아 대표이사는 "신개념의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전용 출고 센터를 오픈하게 되어 기쁘다"며 "고객과 고객 사업 성공의 시작점, 고객과 가족에게 프리미엄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진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