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교육지원청, 청렴다짐대회 및 청렴교육 실시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직원들이 2일 열린 청렴실천 다짐대회에서 청렴한 서부교육을 위해 솔선수범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대전서부교육지원청 제공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직원들이 2일 열린 청렴실천 다짐대회에서 청렴한 서부교육을 위해 솔선수범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대전서부교육지원청 제공
"행복한 대전교육, 청렴한 대전교육을 위해 서부교육지원청부터 솔선수범 하겠습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2일 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전 직원과 함께 청렴한 서부교육을 위해 솔선수범할 것을 선언하는 청렴실천 다짐대회와 청렴교육을 실시했다.<사진>

서부교육지원청 직원들은 이번 다짐을 통해 민원인 등에게 금품·향응, 부정청탁을 받지 않고 절차에 따른 투명하고 친절한 업무처리를 약속했다. 또 갑질 문화를 근절해 모범적인 공무원으로서 솔선수범 할 것도 다짐했다.

이날 다짐대회에선 또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 전문강사인 서은혜 강사를 초빙해 반드시 지켜야하는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갑질 근절 등의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는 다양한 사례와 퀴즈 형식으로 진행돼 직원들의 공감대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 뿐만 아니라 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달 28일 교육장 중심으로 구성된 청렴도 향상 기획단 회의를 통해 `2019 반부패 청렴 추진 계획`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회의에서는 올해 실질적인 청렴도가 향상할 수 있도록 TF팀을 운영하고, 친절함을 통한 갑질 문화 근절과 개개인의 청렴도 의지 향상을 위한 각종 청렴 캠페인을 추진하자는 의견이 모아졌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직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다양한 청렴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해용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오늘 배운 청렴 내용들을 명심하고, `나부터, 작은 것부터 실천하자`는 마음으로 직원들 개개인의 청렴 다짐을 실천하자"며 "서부교육의 청렴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앞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정성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성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