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폴드 한화이글스 선발 투수.
서폴드 한화이글스 선발 투수.
다이너마이트 타선이 폭발한 한화이글스가 대전 홈 개막전에서 승리하며 2연패에서 탈출했다.

한화는 29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NC와의 시즌 1차전에서 투타의 완벽한 조화를 보이며 9-0으로 이겼다.

이날 선발 서폴드는 7이닝 5피안타 2볼넷 7탈삼진 무실점으로 완벽투를 보였다.

타선에선 김태균과 송광민이 각각 투런포를 쏘아올리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무릎 십자인대 파열로 전열을 이탈한 주전 유격수 하주석 자리에 기용된 오선진은 안정감있는 수비로 눈도장을 찍었다.

한화는 2회말 무사 1,3루 상황에서 김민하의 1타점 적시타로 먼저 점수를 냈다. 이어 오선진이 중전 적시타를 쳐내며 1점을 추가로 냈다.

한화는 4회 말에 3점을 몰아냈다.

최재훈의 중전 안타와 오선진 볼넷으로 만든 무사 1,2루에서 정근우가 뜬공으로 물러났지만 이어진 2사 2,3루에서 송광민이 2타점 적시타를 때리며 주자 두 명을 모두 홈으로 불러들였다. 4-0.

계속된 2사 2루에서 호잉의 적시타로 1점을 더 올렸다.

5점을 앞선 7회 말 무사 1루에서 김태균이 바뀐 투수 윤지웅을 상대로 왼쪽 담장을 넘기는 투런포를 쏘아올리며 승기를 굳혔다.

8회 말에는 송광민이 왼쪽 담장을 넘기는 투런 아치를 그리며 승부를 매조졌다.

이날 김태균은 4타수 3안타 2타점 2득점, 송광민은 5타수 2안타 4타점 2득점으로 맹활약했다.

한용덕 감독은 경기 후 "김태균, 송광민이 중심타선에서 찬스를 놓치지 않고 타점을 올려 승기를 잡을 수 있었다"며 "내야의 중심을 송광민이 잘 잡아주었고 오선진도 하주석의 빈자리를 안정적으로 잘 메워줬다"고 말했다. 한 감독은 이어 "서폴드도 기대대로 팀의 에이스다운 모습을 보여줬다. 앞으로도 오늘과 같은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서폴드는 "게임 초반, 밸런스가 안맞아 힘들었는데, 던질 수록 밸런스를 찾아 7회까지 던질 수 있었다"며 "최재훈과 호흡이 좋았다. 오늘 호투의 공은 최재훈에게 돌리고 싶다"고 첫 승을 올린 소감을 말했다.

김태균은 "캠프 때까지 컨디션이 잘 올라오지 않아 고민이 많았다. 오늘을 계기로 좋은 감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은선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은선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