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업체와 공동도급 확대, 입찰액 자발적 상향, 하도급 비율 상향 등 담겨

계룡건설이 지역 건설사와의 상생발전 방안을 마련하고 지역 경제활성화에 적극 나선다.

계룡건설은 26일 지역 건설사와의 상생발전 방안을 담은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계룡건설의 약속`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한 상생방안은 입찰참여시 지역업체와 공동도급 확대, 대전지역 입찰참여 하한금액 자발적 상향, 협력업체 확대·지원강화, 하도급 비율 상향, 지역 발전을 위한 고용율 향상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계룡건설은 우선 지역 중·소 건설업체에게 더 많은 입찰 참여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업체와 공동도급을 확대하고 지역내 발주하는 특수공종실적을 제외한 토목건축 300억 원 미만 적격공사, 총사업비 500억 원 이하 주택·도시정비사업, 200억 원 미만 민간발주공사 입찰에 참여하지 않기로 했다.

협력업체 지원도 강화한다.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정기적으로 지역 협력업체를 추가 모집해 업체 규모를 확대하고 지역업체 하도급 비율도 75%이상으로 조정한다.

지역 고용창출도 기여할 계획이다. 매년 60%이상 유지해온 지역 출신 고용률을 점진적으로 높이는 한편, 지역기부 및 후원활동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계룡건설 관계자는 "지역건설사가 힘을 모아 지역 건설업계 규모를 키우는 데 한 목소리를 내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창업주이신 고(故) 이인구 명예회장의 유지를 받들어 지역을 지키고 있는 계룡건설이 중심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건설은 1970년 고 이인구 명예회장이 충청지역을 기반으로 회사를 설립해 매년 발전을 거듭, 2년 연속 매출 2조 원을 돌파하며 전국시공능력평가 18위 1등급 건설업체로 성장했다.

김대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