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서해수호의 날인 지난 22일 국립대전현충원서 문재인 대통령과 이낙연 국무총리의 화환 명판이 떼어진 것을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이날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국립대전현충원 내 천안함 46용사 묘역을 참배하기 전 당직자들이 대통령과 국무총리 화환 명판을 떼어냈다고 주장하고 있다. 반면, 자유한국당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며 유감을 포명했다.

민주당 대전시당은 24일 강화평 대변인 명의의 논평을 통해 "자유한국당의 도 넘은 황제의전으로 호국 영령들과 국민의 가슴에 대못을 박는 충격적인 일이 벌어졌다"며 "국립대전현충원에 확인한 결과 한국당 대전시당의 여성 당직자와 한 남성이 황 대표가 참배하기 전 각각 문재인 대통령과 이낙연 국무총리의 화환의 명판을 떼어 내고 이름과 직함이 적힌 곳을 뒤집어 화환 뒤편 바닥에 내려놨다"고 밝혔다. 이어 "목격자와 관계자의 말을 종합하면 한국당 대전시당 여성 당직자는 황 대표의 참배 직전 대통령과 국무총리의 화환을 치워달라고 현충원측 관계자에게 요구했고, "그럴 수 없다"는 답변을 듣자 이 같은 행위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한국당 대전시당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을 내놨다.

한국당 대전시당은 "사실관계에 입각한 정확한 증거없이 당에서 의도적으로 명판을 훼손한 것과 같이 기사가 나온 부분에 대해서는 유감을 포명한다"며 "추후 상황이 파악되는 대로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정성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성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