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 보궐선거 선거 운동 첫날인 21일 오전 경남 창원시 일대에서 창원성산에 출마한 후보들이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4·3 보궐선거 선거 운동 첫날인 21일 오전 경남 창원시 일대에서 창원성산에 출마한 후보들이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정의당 등 야당 지도부는 21일 4·3 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을 맞아 현장 유세를 벌이는 등 총력 지원에 나섰다. 반면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선거 현장을 찾는 대신 경기도 안산 스마트허브 전망대를 방문, 미세먼지 감축 대책을 논의하는 등 정책 중심 선거에 몰두하는 모습을 보였다.

각 정당의 이런 행보는 이번 보궐선거가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에 대한 유권자들의 심중을 헤아리는 척도는 물론 내년 총선의 가늠자로 작용할 것이란 판단에서다.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이날 강기윤 후보와 함께 창원 위아사거리에서 출근 인사를 한 뒤 시민생활체육관 앞에서 열린 강 후보의 출정식, 창원 반지평교육센터 급식봉사 등에 참석하는 등 숨가쁜 일정을 소화했다.

황 대표는 출정식에서 진보 진영의 창원 성산 후보단일화를 겨냥, "민주당과 정의당이 이번 선거에서도 온갖 꼼수를 부리며 단일화한다고 난리를 치고 있다"며 "한국당은 실패한 좌파정당의 야합에 당당히 맞서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창원 경제를 폭망하게 한 주범이 문재인 정부가 아니냐"면서 "좌파 사회주의 경제 실험이 우리 창원 경제를 무너뜨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창원 지역에서 상주하며 선거 지원에 나서고 있다. 바른미래당은 4·3 보선에 창원 성산 지역에만 후보를 낸 만큼 이곳 선거에 주력하는 모양새다.

손 대표는 이날 오전 남창원농협사거리에서 "창원 경제를 지배한 수구보수세력, 창원 경제를 주무른 노조·민노총 세력을 확 디비뿌려야 한다"며 "젋은 인재 이재환이 나왔다. 좌우 진보 이념갈등이 아닌 이재환이 창원 민생을 보살피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손 대표는 이 후보 출정식에서 "우리 정치가 입만 열면 좌파다, 우파다 국민을 찢어놓고 있는데 경제 살리고 민생 살리기 위해선 젊은 사람이 필요하다"며 "창원 경제를 살릴 프로그램을 갖고 있는 이 후보를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정의당은 창원 성산이 고 노회찬 의원의 지역구인 만큼 총력전을 펴고 있다.

이정미 대표는 이날 성산패총사거리와 반송시장 등지에서 여영국 후보 지원 유세를 벌였다. 서울=김시헌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시헌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