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공공연대노동조합 충북지부가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영동군체육회에 대한 재감사와 후속조치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사진=김진로 기자
21일 공공연대노동조합 충북지부가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영동군체육회에 대한 재감사와 후속조치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사진=김진로 기자
[청주]공공연대노동조합 충북지부(이하 충북지부)가 영동군체육회에 대한 재 감사 요구 및 신속한 후속조치를 촉구하고 나섰다.

충북지부는 21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작년 말 영동군 체육회 소속 생활체육지도자분들이 언어폭력, 갑질, 성희롱, 각종 비리 등을 견디다 못해 노동조합에 가입, 관련 내용을 제보했다"면서 "이에 노동조합은 영동군청 등에 관련 민원을 제기했고 영동군이 행정감사를 진행한 결과 조합원들이 제보한 내용이 대부분 사실로 밝혀졌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어 "노조가 제기한 부분이 감사 결과 사실로 드러났음에도 시정조치가 되지 않고 있다"며 "특히 아직도 팀장 등을 결제라인에서 배제 시키지 않아 생활체육지도자들이 일상 업무에 어려움이 있다"고 지적했다.

충북지부는 또 "영동군청의 감사 결과 후속조치로 영동군체육회가 징계위원회를 구성해 징계를 하는데 징계대상자가 징계위원회에 들어가 있다는 것은 감사 결과를 무력화 시키는 행위"라고 반발했다.

이들은 그러면서 충북도 차원에서 전면 재감사를 실시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충북지부는 "이번 사안은 영동군체육회가 징계를 할 것이 아니라 충북도 차원에서 재감사를 실시해 영동군청이나 충북도체육회가 징계를 내려야 할 것"이라며 "또한 재 감사를 통해 중한 과실이 있으면 즉시 업무에서 배재해 생활체육지도자가 영동군 소속 어르신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업무가 원활화게 이뤄질 수 있도록 영동군체육회, 영동군청이 적극 나서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