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직거래장터, 교육, 행사, 직거래 인증, 관련 우수사례 등 정보 제공

농업인과 소비자에게 지역농산물(로컬푸드) 및 직거래에 대한 종합 정보를 제공하는 `바로정보`가 개장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21일 직거래 정책, 각종 언론 뉴스, 직거래판매장 정보, 지원사업 등의 정보를 담은 홈페이지 `바로정보`(www.baroinfo.com)를 열었다고 밝혔다.

`바로정보`는 생산자가 소비자에게 농산물을 곧바로 판매한다는 직거래의 의미를 부각한 명칭이다.

`바로정보`에서는 농산물 직거래에 관한 정부 정책 방향과 관련법령, 직거래 뉴스, 전국 지역 농산물 직거래장터 개설 등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다.

또 전국 직거래농산물 판매와 구매처 정보와 동네 인근 사업장 정보 검색기능도 제공한다.

지역농산물 직매장, 직거래장터 설치 등 정부 지원사업의 규모, 신청 자격, 공모일정 등을 소개해 사업자가 정부지원 사업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지역농산물과 직거래 관련 교육콘텐츠(동영상)를 제공하고 안전수칙 등 지자체 주관 교육도 추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또 지역농산물의 지역 내 생산·소비가 이루어지는 지역 종합 먹거리정책인 푸드플랜, 직거래사업장 인증제도, 지역농산물, 직거래 관련 사례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홈페이지 개장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신규 가입 회원과 SNS에 바로정보를 공유한 회원 가운데 추첨을 통해 꽃등심 꾸러미와 지역 농산물 잡곡, 통닭 교환권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바로정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와 농업인과 소비자의 소통으로 지역 직거래 장터를 활성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남형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